FAQ

회원가입

  1. 리뷰어 회원으로 가입했는데, 광고주 회원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A.

    저희 리뷰플레이스에서는 리뷰어 회원과 광고주 회원의 기능이 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리뷰어 회원과 광고주 회원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아이디의 생성은 불가능하며 각각의 아이디를 생성하셔서 사용해 주셔야합니다.

리뷰어신청

  1. 리뷰어 발표 전, 신청취소를 하고 싶습니다.

    A.

    취소를 원하시는 캠페인 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신청내용 수정&신청취소]를 클릭하셔서 나오는 창 하단의 [신청취소]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십니다.

  2. 리뷰어 발표 후, 선정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패널티도 적용되나요?

    A.

    리뷰어 발표일 이후 신청취소는 고객센터 혹은 1:1문의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다만, 리뷰어 발표일 이후 신청 취소하시는 경우가 잦으신 경우에는 신청하시는 캠페인의 선정이 제한될 수 있으며

    제품을 발송하는 캠페인의 경우는 택배비용 혹은 제품비용을 리뷰어분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3. 리뷰어 선정 메일을 못 받았습니다.

    A.

    회원 정보란에 이메일 수신동의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메일 수신동의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리뷰어 선정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4. 신청한 캠페인의 리뷰어 선정 확인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마이페이지의 선정 캠페인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리뷰 신청한 캠페인이 사라졌습니다.

    A.

    리뷰플레이스에서 진행되는 캠페인은 광고주분의 사정에 따라 (ex. 제품재고, 개인사정으로 인한 배송 불가 등)

    캠페인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리하게 캠페인을 진행하다 리뷰어분들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기에,

    불가피하게 캠페인을 삭제하는 것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리뷰등록

  1. 체험 후 리뷰 등록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A.

    리뷰플레이스는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체험 후 리뷰작성 및 리뷰 등록을 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캠페인 신청 제한 및 리뷰작성을 목적으로 제공드린 제품 또는 서비스의 비용을 변상 또는 환불해 주셔야 합니다.

    만일 개인 사정으로 인해 리뷰 등록 기간을 놓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전달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캠페인이 종료되면 리뷰를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해도 되나요?

    A.

    캠페인이 종료되어도 포스팅 하신 후기는 6개월 동안 전체 공개로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6개월 이전에 포스팅 삭제 및 비공개 처리는 리뷰를 다시 작성 해주셔야 하며,

    추후 리뷰어 선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타

  1. 배송 캠페인에 선정되었는데 아직 상품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A.

    업체와 택배사 사정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배송이 지연이 확인될 경우에는 선정되신 리뷰어분들께 메일 혹은 문자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보통 발송 안내해드린 날로부터 3~4일 이내에 수령 받으실 수 있으나, 

    업체측 사정으로 그보다 지연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2. 스폰서 배너 꼭 달아야하나요?

    A.

    2014년 7월부터 공정위 심사지침 개정에 따라 캠페인 참여시 스폰서 배너 부착은 필수입니다.

    스폰서 배너를 부착하지 않거나 리뷰작성 이후 임의로 스폰서 배너를 삭제하는 경우 관련 법규에 저촉되어 리뷰플레이스, 광고주, 캠페인에 참여한 회원 모두에게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으니 반드시 스폰서 배너를 부착해주셔야 합니다.

  3. 스폰서 배너 삽입은 어떻게 하나요?

    A.

    캠페인 페이지에서 리뷰 등록하기 버튼 클릭 후 팝업창 하단 스폰서 배너를 드레그해서 CTRL+C 복사 후에 블로그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4.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며, 환급은 어떻게 하나요?

    A.

    * 포인트 환급신청은 마이페이지의 포인트 관리 메뉴에서 출금 신청을 클릭하시면 가능합니다.

    * 포인트는 10,000 포인트 이상일 경우 현금으로 출금 신청 가능합니다.

    * 출금 신청 시 신분증 사본과 통장사본을 첨부해주셔야 하며, 주민등록번호 13자리는 모두 확인되어야 합니다.

    * 신청금액은 관련 법상 사업소득에 따른 세금 3.3%를 공제하고 포인트 환급됩니다.

    * 포인트 신청은 두 번의 신청 기간 중 한 번씩만 가능합니다. ( 1일 ~ 15일 / 16일 ~ 말일 )

  5. 포인트 환급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A.

    신청 기간 및 지급일 안내 


    1일 ~ 15일 신청 > 당월 20일 지급

    16일 ~ 당월 말일 신청 > 익월 5일 지급


     *지급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입력해주시는 계좌번호와 파일로 첨부해주시는 통장사본의 계좌번호가 일치하여야 합니다.

     *신청하신 계좌번호, 개인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환급이 불가능하며 별도의 안내 없이 보류로 처리됩니다.

     *포인트 신청은 두 번의 신청 기간 중 한 번씩만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1661-8220
  • 평일 AM 09:00 - PM 06:00
  • 점심 AM 12:30 - PM 01:3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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