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사이트 이용

  1. 리뷰어 회원으로 가입했는데, 광고주 회원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A.

    리뷰플레이스에서는 리뷰어 회원과 광고주 회원의 기능이 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리뷰어 회원과 광고주 회원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아이디의 생성은 불가능하며 각각의 아이디를 생성하셔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2.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어요.

    A.

    닉네임 변경은 직접 하실 수 없는 시스템이어서, 변경을 원하시는 닉네임을 1:1문의 새글로 전달해주시면 변경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단, 변경을 원하시는 닉네임이 다른 사용자와 중복일 경우 변경이 불가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닉네임 순위별로 2~3개 정도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진행중인 캠페인이 있으신 경우에 광고주분께서 기존 닉네임으로 파악하고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진행중인 캠페인이 없으실 때 수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회원정보 수정이 안됩니다.

    A.

    회원아이디가 5글자 미만으로 가입되어 있거나 동일한 메일주소로 가입된 아이디가 있을 경우

    직접 회원정보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해당하여 수정이 되지 않을 경우, 수정을 원하시는 내용을 1:1문의로 전달해주시면 확인해드립니다.

리뷰어신청

  1. 리뷰어 발표 전, 신청취소를 하고 싶습니다.

    A. 마이페이지-신청 캠페인 에서 취소를 원하시는 캠페인 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신청내용 수정&신청취소]를 클릭하고, 창 하단의 [신청취소]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 리뷰어 발표 후, 선정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패널티도 적용되나요?

    A.

    리뷰어 선정 이후 취소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1:1문의 게시판에 캠페인명과 취소 사유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취소 가능 여부를 안내해드립니다.

    이미 제품 발송이 시작된 캠페인의 선정 취소 시 택배비용 혹은 제품비용을 부담해야할 수 있습니다. 


    선정 취소 이력이 누적되면 추후 캠페인 선정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므로, 

    부득이한 사정으로 캠페인 진행이 어려우실 경우 선정일 이전에 미리 ‘신청취소’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리뷰어 선정 메일을 못 받았습니다.

    A.

    마이페이지-회원정보수정 에서 <이메일 수신에 동의합니다.> 부분에 체크가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수신동의 체크가 되어있음에도 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주시고, 그래도 확인이 되지 않을 시 고객센터 1:1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4. 신청한 캠페인의 리뷰어 선정 확인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마이페이지-나의캠페인-신청캠페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5. 리뷰 신청한 캠페인이 사라졌습니다.

    A.

    리뷰플레이스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은 광고주분의 사정에 따라 진행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품 재고 문제 및 업체측의 사정으로 인한 배송 불가 등의 사유가 대부분이며, 

    무리하게 캠페인을 진행하다가 리뷰어분들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기에 불가피하게 캠페인을 삭제하는 것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6. 모집인원 변경이 될 수 있나요?
    A. 캠페인별 모집인원은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광고주 측의 요청에 따라 선정 인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리뷰등록

  1. 기간 내에 리뷰 등록을 못할 것 같아요.
    A.

    리뷰등록기간 내에 리뷰 미등록 시 패널티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기간 내 리뷰 작성이 어려울 경우 1:1문의 게시판으로 캠페인명과 사유를 전달 바랍니다.

  2. 리뷰등록기간 연장 요청
    A.

    리뷰등록기간 연장이 필요한 경우 

    기간이 마감되기 전까지 1:1문의 게시판으로 캠페인명, 리뷰등록연장 사유에 대해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내용에 따라 광고주 협의 후 캠페인의 리뷰등록기간을 연장하거나, 개별적으로 진행방식을 안내해드립니다. 

    또한 기간 내에 전달하지 않을 경우 패널티가 부여됩니다.

  3. 리뷰등록요청
    A.

    부득이한 사유로 리뷰등록기간 이후에 등록을 하시는 경우,

    1:1문의 게시판으로 미등록 사유와 함께 캠페인명, 포스팅 제목, url을 전달해주세요. 

    확인 후 사이트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관련 안내를 드립니다. 

    또한 구매평 캠페인의 경우 구매평을 작성하신 아이디와 작성일자, 확인 가능한 캡쳐본을 함께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4. 캠페인 기간이 종료되면 리뷰를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해도 되나요?
    A.

    작성하신 리뷰는 캠페인 참여 종료 후 필수 유지기간인 6개월 동안 게시하여 제 3자가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전체공개로 두어야 합니다.

    필수 유지기간을 지키지 않은 경우 리뷰를 다시 작성하거나 배상을 요구할 수 있으며, 추후 리뷰어 선정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패널티

  1. 캠페인 신청이 안됩니다.
    A.

    선정된 캠페인에 기간 내 리뷰 등록이 되지 않았거나, 전체공개 유지기간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패널티(캠페인 신청 제한)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미등록리뷰 에서 기간내 미등록 리뷰 건이 있는지 확인 및 참여한 캠페인의 리뷰를 삭제하거나 비공개처리를 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여 1:1문의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안내해드립니다.

  2. 패널티 유지기간, 해제 문의
    A.

    기간불이행, 리뷰 전체공개 유지기간 등의 이유로 패널티가 부여된 경우 메일로 패널티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캠페인명과 사유 및 포스팅url을 1:1문의로 전달해주시면 확인 후 패널티 해제 관련하여 안내해드립니다.

포인트환급

  1.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며, 환급은 어떻게 하나요?

    A.

    * 포인트 환급신청은 마이페이지의 포인트 관리 메뉴에서 출금 신청을 클릭하시면 가능합니다.

    * 포인트는 10,000 포인트 이상일 경우 현금으로 출금 신청 가능합니다.

    * 출금 신청 시 신분증 사본과 통장사본(없을시 모바일사본,모바일캡처화면)을 첨부해주셔야 하며, 주민등록번호 13자리는 모두 확인되어야 합니다.

    * 신청금액은 관련 법상 사업소득에 따른 세금 3.3%를 공제하고 포인트 환급됩니다.

    * 포인트 신청은 두 번의 신청 기간 중 한 번씩만 가능합니다. ( 1일 ~ 15일 / 16일 ~ 말일 )

  2. 포인트 환급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A.

    신청 기간 및 지급일 안내 


    1일 ~ 15일 신청 > 당월 20일 지급

    16일 ~ 당월 말일 신청 > 익월 5일 지급


     *지급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입력해주시는 계좌번호와 파일로 첨부해주시는 통장사본의 계좌번호가 일치하여야 합니다.

     *신청하신 계좌번호, 개인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환급이 불가능하며 별도의 안내 없이 보류로 처리됩니다.

     *포인트 신청은 두 번의 신청 기간 중 한 번씩만 가능합니다. 

  3. 제세공과금 및 사업소득신고 관련
    A.

    * 33,333원 이상 신청금액은 관련 법상 사업소득에 따른 세금 3.3%를 공제하고 입금됩니다.

    입금된 날짜를 기준으로 소득이 발생한 것으로 국세청에 신고하며, 종합소득세 신고 시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포인트 환급이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모든 수정 신고가 불가능하니, 사업소득으로 신고되는 부분은 포인트 환급 신청 당사자가 미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4. 구매평 페이백 방식의 캠페인 추가지원포인트 문의

    A.

    구매평 페이백 방식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은 선정된 리뷰어분께서 제품을 선구매하고 캠페인 마감시 리뷰플레이스 포인트로 페이백을 해드립니다.

    포인트 환급 시 사업소득에 따른 세금 3.3%를 제외하게 되는데, 이에 따라 추가지원포인트 2,000P로 지원하여 리뷰어분께서 선구매시 발생한 금액에서 손해가 없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제품가 기준 6만원 ( 6만원 * 3.3% = 1,980 원 )까지만 계산되어 추가지원포인트로 지원이 되어, 

    6만원 이상의 제품의 경우 추가지원포인트 이상으로 발생하는 세금은 리뷰어분께서 직접 부담해야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 60,600원*3.3%=1,999원 -> 추가지원포인트 2,000P로 100% 지원가능 

        60,700원*3.3%=2,003원 -> 추가지원포인트 2,000P로 100% 지원불가능

기타

  1. 배송 캠페인에 선정되었는데 아직 상품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A.

    업체와 택배사 사정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배송이 지연이 확인될 경우에는 선정되신 리뷰어분들께 메일 혹은 문자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보통 발송 안내해드린 날로부터 3~4일 이내에 수령 받으실 수 있으나, 

    업체측 사정으로 그보다 지연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2. 스폰서 배너 꼭 달아야하나요?
    A.

    리뷰플레이스와 리뷰어, 광고주 회원은 공정위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준수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2014년 7월부터 공정위 심사지침 개정에 따라 캠페인 참여시 스폰서 배너 부착 및 대가성 표기는 필수입니다. 

    스폰서 배너를 부착하지 않거나 콘텐츠 작성 이후 임의로 스폰서 배너를 변조 및 삭제하는 경우 관련 법규에 저촉되어 

    리뷰플레이스, 광고주, 캠페인에 참여한 회원 모두에게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으니 반드시 스폰서 배너 부착 및 대가성 표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블로그 캠페인의 경우 표시 문구는 게재물의 첫 부분 또는 끝 부분에 본문과 구분되도록 게재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캠페인의 경우 사진 내에 표시하되, 사진과 본문이 연결되어 소비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는 경우에는 본문의 첫 부분 또는 첫 번째 해시태그에 표시해야 합니다.

  3. 스폰서 배너 삽입은 어떻게 하나요?
    A. 캠페인 페이지에서 리뷰 등록하기 버튼 클릭 후 팝업창 하단의 스폰서 배너를 드래그해서 CTRL+C 복사 후에 블로그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1661-8220
  • 평일 AM 10:00 - PM 06:00
  • 점심 AM 12:30 - PM 01:3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리뷰플레이스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위해 타인의 리뷰를 무단으로 이용하지 않고 리뷰어의 솔직한 느낀점을 작성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광고주와 리뷰어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리뷰플레이스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