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사이트 이용

  1. 리뷰어 회원으로 가입했는데, 광고주 회원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A.

    리뷰플레이스에서는 리뷰어 회원과 광고주 회원의 기능이 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리뷰어 회원과 광고주 회원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아이디의 생성은 불가능하며 각각의 아이디를 생성하셔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2.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어요.

    A.

    닉네임 변경은 직접 하실 수 없는 시스템이어서, 변경을 원하시는 닉네임을 1:1문의 새글로 전달해주시면 변경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닉네임은 띄어쓰기 없이 가급적 3글자 이상으로 전달해주세요.

    단, 변경을 원하시는 닉네임이 다른 사용자와 중복일 경우 변경이 불가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닉네임 순위별로 2~3개 정도 전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진행중인 캠페인이 있으신 경우에 광고주분께서 기존 닉네임으로 파악하고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진행중인 캠페인이 없으실 때 수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회원정보 수정이 안됩니다.

    A.

    회원아이디가 5글자 미만으로 가입되어 있거나 동일한 메일주소로 가입된 아이디가 있을 경우

    직접 회원정보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해당하여 수정이 되지 않을 경우, 수정을 원하시는 내용을 1:1문의로 전달해주시면 확인해드립니다.

  4. 처음 이용하는 리뷰어입니다. 캠페인 진행 방법이 궁금해요. 

    A.

    1. 캠페인 확인 및 신청 

    - 네이버 블로그/인스타그램 계정을 가지신 분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모집 중인 캠페인의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여 신청해 주세요. 필수입력사항의 질문에 대하여 빠짐없이 답변을 남겨주세요.

    - 회원정보에서 블로그/인스타그램 계정 인증을 받고, 연락처도 꼭 저장해주세요.블로그 주소 인증관련 공지 확인하기 ]

    - 회원정보에 연락처가 누락된 경우 알림톡이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리뷰어 선정 

    - 리뷰어 선정 시 알림톡 또는 문자 안내와 함께 선정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 선정되신 분들은 캠페인 미션과 리뷰등록기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3. 리뷰등록 

    - 선정되신 리뷰어 분들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체험해보신 후 리뷰어 미션에 맞게 포스팅해주세요. 

    - 포스팅 완료되면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하여, 리뷰등록기간에만 활성화되는 빨간색 리뷰 등록 버튼을 클릭 후 포스팅 url과 제목을 등록해주세요.

    - 캠페인 페이지에 정상 등록되면 마이페이지-등록한 리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캠페인 페이지에 리뷰 미등록한 분들에게는 리뷰등록마감 D-3, D-1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회원정보에 연락처 저장이 되지 않았을 경우 알림톡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4. 캠페인 마감

    - 리뷰어분들께서 등록하신 리뷰를 확인합니다. 미션 미이행한 경우 포스팅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등록하신 리뷰는 캠페인 종료 후 최소 6개월 이상 전체공개로 유지해야 합니다.

    - 리뷰등록기간 내에 리뷰 미등록 시 패널티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포인트 지급형 캠페인은 캠페인 마감 후 3일 이내에 포인트 지급이 되며, 마이페이지-포인트관리 에서 지급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리뷰어신청

  1. 리뷰어 발표 전, 신청 취소를 하고 싶습니다.

    A. 마이페이지-신청 캠페인 에서 취소를 원하시는 캠페인 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신청내용 수정&신청취소]를 클릭하고, 창 하단의 [신청취소]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 리뷰어 발표 후, 선정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패널티도 적용되나요?

    A.

    리뷰어 선정 이후 취소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1:1문의 게시판에 캠페인명과 취소 사유를 정확히 남겨주시면 확인 후 취소 가능 여부를 안내해드립니다.

    이미 제품 발송이 시작된 캠페인의 선정 취소 시 택배비용 혹은 제품비용을 부담해야할 수 있습니다. 


    선정 취소 이력이 누적되면 추후 캠페인 선정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므로, 

    부득이한 사정으로 캠페인 진행이 어려우실 경우 선정일 이전에 미리 ‘신청취소’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리뷰어 선정 메일을 못 받았습니다.

    A.

    리뷰어 선정 시, 알림톡 또는 문자 발송과 함께 선정안내메일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선정 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 마이페이지-회원정보수정 에서 <이메일 수신에 동의합니다.> 부분에 체크가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수신동의 체크가 되어있음에도 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주시고, 

    그래도 확인이 되지 않을 시 고객센터 1:1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4. 신청한 캠페인의 리뷰어 선정 확인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마이페이지-나의캠페인-신청캠페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5. 리뷰 신청한 캠페인이 사라졌습니다.

    A.

    리뷰플레이스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은 광고주분의 사정에 따라 진행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품 재고 문제 및 업체측의 사정으로 인한 배송 불가 등의 사유가 대부분이며, 

    무리하게 캠페인을 진행하다가 리뷰어분들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기에 불가피하게 캠페인을 삭제하는 것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6. 모집인원 변경이 될 수 있나요?
    A. 캠페인별 모집인원은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광고주 측의 요청에 따라 선정 인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구매평] 구매처 아이디를 임의로 기재해도 되나요?

    A.

    구매평 캠페인의 신청 시 구매처 아이디를 임의로 기재하시면 안됩니다.

    캠페인 신청 전, 구매처에서 구매 가능한 아이디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정확히 기재하여 신청해주세요.

    선정된 이후 아이디 문제로 구매 불가 등의 이유로 선정 취소는 불가합니다.

리뷰등록

  1. 기간 내에 리뷰 등록을 못할 것 같아요.
    A.

    리뷰등록기간 내에 리뷰 미등록 시 패널티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기간 내 리뷰 작성이 어려울 경우 1:1문의 게시판으로 '캠페인명과 사유, 언제까지 리뷰 작성이 가능한지'를 전달 바랍니다.

    기간 내에 전달하지 않을 경우 또는 캠페인 일정이 여유있음에도 개인사정으로 기간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에는 패널티가 부여됩니다.

  2. 리뷰등록기간 연장 요청하고 싶어요.
    A.

    리뷰등록기간 연장이 필요한 경우 

    기간이 마감되기 전까지 1:1문의 게시판으로 '캠페인명, 리뷰등록연장 사유, 언제까지 리뷰 작성이 가능한지' 정확히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내용에 따라 광고주 협의 후 캠페인의 리뷰등록기간을 연장하거나, 개별적으로 진행방식을 안내해드립니다. 

    기간 내에 전달하지 않을 경우 또는 캠페인 일정이 여유있음에도 개인사정으로 기간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에는 패널티가 부여됩니다.

  3. 리뷰등록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A.

    부득이한 사유로 리뷰등록기간 이후에 등록을 하시는 경우, 아래 양식을 확인하여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확인 후 사이트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관련 안내를 드립니다. 


    * 리뷰등록요청 시 아래 양식을 모두 입력하여 문의해주세요.

    캠페인명 : 

    리뷰 제목 : 

    리뷰 url :


    * 구매평 캠페인은 아래 내용을 추가로 입력해주세요.

    구매평 작성 아이디/이름/닉네임 : 

    구매평 작성일자 : 

    구매평 캡쳐본 첨부


    * 이 외에도 캠페인 미션에 따라 추가로 전달할 정보가 있다면 남겨주세요.

    (ex. 구매평 결제내역 캡쳐본 첨부 / 블로그 리뷰 2건 작성 시 리뷰 url 2건 기재 등)

  4. 캠페인 기간이 종료되면 리뷰를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해도 되나요?
    A.

    작성하신 리뷰는 캠페인 참여 종료 후 필수 유지기간인 6개월 동안 게시하여 제 3자가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전체공개로 두어야 합니다.

    필수 유지기간을 지키지 않은 경우 리뷰를 다시 작성하거나 배상을 요구할 수 있으며, 추후 리뷰어 선정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패널티

  1. 패널티가 무엇인가요?
    A.

    - 기간 내 리뷰 미등록

    - 선정된 캠페인의 취소, 노쇼 

    - 포스팅 전체 공개 유지기간 미준수 (캠페인 마감 후 최소 6개월)

    - 제공내역의 재판매(중고거래)

    - 기타

    등의 사유로 패널티 부여 시 리뷰플레이스 캠페인의 신청이 불가능하며, 신청한 캠페인의 선정이 제한됩니다. 


    패널티는 정해진 기간 없이 상황 또는 사유에 따라 엄격하게 조정되며, 포인트 환급 신청의 제한 및 사이트 이용의 영구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미등록리뷰 에서 기간내 미등록 리뷰 건이 있는지 확인 및 

    참여한 캠페인의 리뷰를 삭제하거나 비공개처리를 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여 1:1문의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안내해드립니다.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은 1:1문의 게시판으로 문의바랍니다.

  2. 패널티 유지기간, 해제 문의
    A.

    기간불이행, 리뷰 전체공개 유지기간 등의 이유로 패널티가 부여된 경우 메일로 패널티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캠페인명과 사유 및 포스팅url을 1:1문의로 전달해주시면 확인 후 패널티 해제 관련하여 안내해드립니다.

    패널티 이력이 누적될 경우 정해진 기간 없이 상황 또는 사유에 따라 엄격하게 조정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1문의 게시판으로 문의바랍니다.

포인트

  1.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며, 환급은 어떻게 하나요?

    A.

    * 포인트 환급신청은 마이페이지의 포인트 관리 메뉴에서 출금 신청을 클릭하시면 가능합니다.

    * 포인트는 최소 10,000 포인트 이상일 경우 현금으로 출금 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금액은 관련 법상 사업소득에 따른 세금 3.3%를 공제하고 지급됩니다. (소득세 3%, 지방세 0.3%)

    * 포인트 환급 신청은 일주일에 1번 가능하며, 다음주 수요일에 지급됩니다. 

     Ex) 12월 1일 신청 시 신청일 기준 7일간(1일~7일) 추가 신청 불가, 12월 8일 신청 가능.


    * 신청 이후 계좌 및 금액 수정 불가하며, 잘못 입력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보류 처리된 금액은 리뷰플레이스 포인트로 적립되며 보류 사유는 별도로 안내되지 않습니다.


    * 환급 완료되면 모든 수정 신고는 일체 불가합니다. 사업소득 신고 부분에 대해 미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집된 주민등록번호는 소득세법 규정에 따라 국세청에 제출되는 소득세 신고자료로 활용됩니다.

    * 입력하신 개인정보는 회원님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포인트 환급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A.

    포인트 환급 신청은 일주일에 1번만 가능하며, 다음주 수요일에 지급됩니다.

    지급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Ex) 12월 1일 신청 시 신청일 기준 7일간(1일~7일) 추가 신청 불가, 12월 8일 신청 가능.

  3. 포인트 환급 신청이 보류되는 이유가 궁금해요.

    A.

    예금주 이름과 입력된 계좌정보가 다를 경우 보류처리 됩니다. 


    Ex) 신청 시 예금주명 : 김유리 

        실제 통장의 예금주명 : 김유리(아이즈커뮤니케이션즈)

        의 경우 보류처리 됩니다. 통장 예금주명과 동일하게 신청해야 합니다.


    보류 처리된 금액은 리뷰플레이스 포인트로 적립되며 보류 사유는 별도로 안내되지 않습니다. 

    보류내역 확인 후 환급일정에 맞춰 신청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여 출금신청을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

  4. 제세공과금 및 사업소득신고 관련
    A.

    * 33,334원 이상 신청금액은 관련 법상 사업소득에 따른 세금 3.3%를 공제하고 입금됩니다.

    입금된 날짜를 기준으로 소득이 발생한 것으로 국세청에 신고하며, 종합소득세 신고 시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포인트 환급이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모든 수정 신고가 불가능하니, 사업소득으로 신고되는 부분은 포인트 환급 신청 당사자가 미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 구매평 페이백 방식의 캠페인, 추가지원포인트 문의

    A.

    구매평 페이백 방식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은 선정된 리뷰어분께서 제품을 선구매하고 캠페인 마감시 리뷰플레이스 포인트로 페이백을 해드립니다.

    포인트 환급 시 관련법상 세금 3.3% 공제한 금액으로 지급되는데, 리뷰플레이스에서 해당 부분에 대해

    2,000 P 추가지원포인트로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제품가 6만원 이상 시, 추가지원포인트 2,000P이상의 금액이 공제될 수 있습니다.)

  6. 구매평 페이백 방식의 캠페인, 페이백 일정 문의

    A.

    구매평 페이백 캠페인의 포인트는 캠페인 종료일로부터 3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포인트 지급 일정 문의 전, 캠페인 일정을 꼭 확인해주세요.

기타

  1. [배송형] 배송 캠페인에 선정되었는데 아직 상품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A.

    업체와 택배사 사정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배송이 지연이 확인될 경우에는 선정되신 리뷰어분들께 메일 혹은 문자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보통 발송 안내해드린 날로부터 3~4일 이내에 수령하실 수 있으나, 

    업체측 사정으로 그보다 지연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니 1:1문의 게시판을 통해 문의 바랍니다.

  2. [배송형] 제공내역 제품의 불량/파손 문의

    A.

    제공내역 제품을 택배 수령 후 불량/파손 의심이 될 경우, 

    1:1문의 게시판으로 캠페인명과 함께 문제되는 부분의 사진 또는 영상을 첨부해주세요. (언박싱 영상을 찍어두시면 더욱 좋습니다.)

    게시판 용량 문제로 첨부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help@reviewplace.co.kr 메일로 리뷰어 성함, 캠페인명과 함께 전달해주세요.

  3. [배송형] 제공받은 제품의 재판매 가능한가요?
    A.

    리뷰플레이스 캠페인 참여 후 제공받는 모든 제공내역은 재판매 또는 무료 나눔 등 불가합니다.

    중고 거래 내역 적발 시 서비스 이용의 제재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배송형]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A.

    선정된 이후에는 배송지 변경이 불가하니, 캠페인 신청 시 주소를 정확히 확인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하게 선정 이후 배송지 변경이 필요한 경우, 1:1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하시면 업체측의 배송여부 확인 후 안내해드립니다.

  5. [방문형] 선정된 캠페인의 방문이 어려워요.

    A.

    선정된 캠페인의 리뷰등록기간 내에 방문이 어려운 경우, 

    업체측과 리뷰등록기간 이후라도 방문일정을 조율한 뒤 예약한 날짜를 1:1문의 게시판으로 전달해주시면 안내해드립니다.


    선정된 캠페인의 리뷰등록기간 이후에라도 참여가 어려운 경우,

    1:1문의 게시판으로 캠페인명과 함께 취소 문의를 남겨주시고, 업체측으로도 취소 의사를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6. [방문형] 제공내역 외 추가 주문 가능한가요?

    A.

    제공내역 외에 추가주문 시 추가되는 금액은 리뷰어 부담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7. 스폰서 배너 삽입은 어떻게 하나요?
    A. 캠페인 페이지에서 리뷰 등록하기 버튼 클릭 후 팝업창 하단의 스폰서 배너를 드래그해서 CTRL+C 복사 후에 블로그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8. 스폰서 배너 꼭 달아야하나요?
    A.

    리뷰플레이스와 리뷰어, 광고주 회원은 공정위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준수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2014년 7월부터 공정위 심사지침 개정에 따라 캠페인 참여시 스폰서 배너 부착 및 대가성 표기는 필수입니다. 

    스폰서 배너를 부착하지 않거나 콘텐츠 작성 이후 임의로 스폰서 배너를 변조 및 삭제하는 경우 관련 법규에 저촉되어 

    리뷰플레이스, 광고주, 캠페인에 참여한 회원 모두에게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으니 반드시 스폰서 배너 부착 및 대가성 표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블로그 캠페인의 경우 표시 문구는 게재물의 첫 부분 또는 끝 부분에 본문과 구분되도록 게재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캠페인의 경우 사진 내에 표시하되, 사진과 본문이 연결되어 소비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는 경우에는 본문의 첫 부분 또는 첫 번째 해시태그에 표시해야 합니다.

  9. 대가성 표기 방법이 궁금해요.
    A.

    [ 리뷰플레이스 - 공지사항 - 2020년 9월 1일 공정위 추천보증심사지침 개정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 게시글을 확인해주세요.

  10. 리뷰플레이스 위젯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https://www.reviewplace.co.kr/widget/widget.php

    리뷰플레이스 사이트 메인 하단에서 '위젯' 확인이 가능하며, 

    블로그 관리 - 꾸미기 설정 - 위젯 설정 에서 추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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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61-8220
  • 평일 AM 10:00 - PM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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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플레이스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위해 타인의 리뷰를 무단으로 이용하지 않고 리뷰어의 솔직한 느낀점을 작성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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