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회원가입

  1. 리뷰어 회원으로 가입했는데, 광고주 회원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A.

    저희 리뷰플레이스에서는 리뷰어 회원과 광고주 회원의 기능이 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리뷰어 회원과 광고주 회원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아이디의 생성은 불가능하며 각각의 아이디를 생성하셔서 사용해 주셔야합니다.

리뷰어신청

  1. 리뷰어 발표 전, 신청취소를 하고 싶습니다.

    A.

    취소를 원하시는 캠페인 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신청내용 수정&신청취소]를 클릭하셔서 나오는 창 하단의 [신청취소]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십니다.

  2. 리뷰어 발표 후, 선정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패널티도 적용되나요?

    A.

    리뷰어 발표일 이후 신청취소는 고객센터 혹은 1:1문의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다만, 리뷰어 발표일 이후 신청 취소하시는 경우가 잦으신 경우에는 신청하시는 캠페인의 선정이 제한될 수 있으며

    제품을 발송하는 캠페인의 경우는 택배비용 혹은 제품비용을 리뷰어분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3. 리뷰어 선정 메일을 못 받았습니다.

    A.

    회원 정보란에 이메일 수신동의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메일 수신동의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리뷰어 선정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4. 신청한 캠페인의 리뷰어 선정 확인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마이페이지의 선정 캠페인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리뷰 신청한 캠페인이 사라졌습니다.

    A.

    리뷰플레이스에서 진행되는 캠페인은 광고주분의 사정에 따라 (ex. 제품재고, 개인사정으로 인한 배송 불가 등)

    캠페인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리하게 캠페인을 진행하다 리뷰어분들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기에,

    불가피하게 캠페인을 삭제하는 것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리뷰등록

  1. 체험 후 리뷰 등록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A.

    리뷰플레이스는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체험 후 리뷰작성 및 리뷰 등록을 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캠페인 신청 제한 및 리뷰작성을 목적으로 제공드린 제품 또는 서비스의 비용을 변상 또는 환불해 주셔야 합니다.

    만일 개인 사정으로 인해 리뷰 등록 기간을 놓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전달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캠페인이 종료되면 리뷰를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해도 되나요?

    A.

    캠페인이 종료되어도 포스팅 하신 후기는 6개월 동안 전체 공개로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6개월 이전에 포스팅 삭제 및 비공개 처리는 리뷰를 다시 작성 해주셔야 하며,

    추후 리뷰어 선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타

  1. 배송 캠페인에 선정되었는데 아직 상품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A.

    업체와 택배사 사정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배송이 지연이 확인될 경우에는 선정되신 리뷰어분들께 메일 혹은 문자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보통 발송 안내해드린 날로부터 3~4일 이내에 수령 받으실 수 있으나, 

    업체측 사정으로 그보다 지연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2. 스폰서 배너 꼭 달아야하나요?

    A.

    리뷰플레이스와 리뷰어, 광고주 회원은 공정위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준수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2014년 7월부터 공정위 심사지침 개정에 따라 캠페인 참여시 스폰서 배너 부착 및 대가성 표기는 필수입니다. 
    스폰서 배너를 부착하지 않거나 콘텐츠 작성 이후 임의로 스폰서 배너를 변조 및 삭제하는 경우 관련 법규에 저촉되어 
    리뷰플레이스, 광고주, 캠페인에 참여한 회원 모두에게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으니 반드시 스폰서 배너 부착 및 대가성 표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블로그 캠페인의 경우 표시 문구는 게재물의 첫 부분 또는 끝 부분에 본문과 구분되도록 게재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캠페인의 경우 사진 내에 표시하되, 사진과 본문이 연결되어 소비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는 경우에는 본문의 첫 부분 또는 첫 번째 해시태그에 표시해야 합니다.
  3. 스폰서 배너 삽입은 어떻게 하나요?

    A.

    캠페인 페이지에서 리뷰 등록하기 버튼 클릭 후 팝업창 하단의 스폰서 배너를 드래그해서 CTRL+C 복사 후에 블로그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4.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며, 환급은 어떻게 하나요?

    A.

    * 포인트 환급신청은 마이페이지의 포인트 관리 메뉴에서 출금 신청을 클릭하시면 가능합니다.

    * 포인트는 10,000 포인트 이상일 경우 현금으로 출금 신청 가능합니다.

    * 출금 신청 시 신분증 사본과 통장사본을 첨부해주셔야 하며, 주민등록번호 13자리는 모두 확인되어야 합니다.

    * 신청금액은 관련 법상 사업소득에 따른 세금 3.3%를 공제하고 포인트 환급됩니다.

    * 포인트 신청은 두 번의 신청 기간 중 한 번씩만 가능합니다. ( 1일 ~ 15일 / 16일 ~ 말일 )

  5. 포인트 환급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A.

    신청 기간 및 지급일 안내 


    1일 ~ 15일 신청 > 당월 20일 지급

    16일 ~ 당월 말일 신청 > 익월 5일 지급


     *지급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입력해주시는 계좌번호와 파일로 첨부해주시는 통장사본의 계좌번호가 일치하여야 합니다.

     *신청하신 계좌번호, 개인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환급이 불가능하며 별도의 안내 없이 보류로 처리됩니다.

     *포인트 신청은 두 번의 신청 기간 중 한 번씩만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1661-8220
  • 평일 AM 10:00 - PM 06:00
  • 점심 AM 12:30 - PM 01:3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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